디디는 하룻밤 사이에 '붕괴'했고, 운전자는 '690억 이상 벌었다'
11월 28일 이른 아침, 웨이보 핫 검색어에는 '디디 붕괴' 관련 주제가 등장했고, 많은 이용자들은 디디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의견을 내놨다.
베이징 및 기타 지역의 Didi 사용자들이 Didi Travel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승객들은 차량을 호출할 수 없다는 점을 알았고, 운전자들은 명령을 받을 수 없거나 명령을 받은 후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디디 긴급대응팀은 "오늘 밤 시스템 장애로 인해 디디 앱 서비스에 이상이 발생했다. 기술진의 긴급 복구 작업을 거쳐 현재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디디 플랫폼의 베이징 온라인 차량 공유 드라이버에 따르면 28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디디 드라이버의 백엔드 시스템은 여전히 붕괴된 상태였다. 이 상태에서는 기사들의 오늘의 입소문 가치, 주문 건수, 매출액이 모두 '0'으로 표시된다.
기자는 운전자의 백엔드 소득 잔액이 69387199691.71위안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부 운전자는 기자들에게 실수로 2,000km 떨어진 곳으로 파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직원 말로는 현재는 고객 서비스 시스템 자체도 고장 난 상태라고 합니다.
이러한 포괄적인 기능 마비는 거의 12시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는 최근 몇 년간 디디추싱의 가장 긴 실패이기도 했습니다. 이 "붕괴" 기간을 기준으로 Didi는 1천만 건 이상의 주문과 4억 건 이상의 거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업계 일부 관계자는 시스템 장애로 판단해 장애 원인이 디디추싱 자체 전산실 네트워크 문제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