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의 열악한 품질은 일본차가 오랫동안 팔아온 '품질 불안'일까?
"국산차는 문제가 많고 품질이 좋지 않아 오래 운전할 수 없는 저가형 자동차다." 나는 아직도 많은 중국인들이 이런 견해를 갖고 있다고 믿는다. 국산 신에너지차가 개발됐다고 하더라도 오늘날까지도 그들은 이 문제를 이용해 국내 생산 자동차를 보이콧하고 있습니다.
반면 일본차는 늘 좋은 품질의 후광이 있어왔습니다. 몇년 운전 끝에 유리수만 바꾸니 한대의 차가 3대에 걸쳐 이어졌습니다. .심지어 일본 자동차의 품질을 칭찬하는 이 개념은 각종 가전제품과 소형 오브제를 넘어 라디오, 시계, 텔레비전, 냉장고, 오토바이 등 자동차까지 확산됐다. 일본산 제품인 만큼 품질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 국산차에 비해 훨씬 앞서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국산차 개발이 뒤늦게 시작됐다. 지난 몇 년간 전반적인 기술 수준과 제조 공정이 합작차에 비해 뒤떨어진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바로 차체에 녹이 발생하는 문제는 많은 국내 자동차 브랜드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나 비교해 보면 여전히 많은 중국인들이 이러한 오해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저가 국산차와 고가 합작차를 비교하는 것이다.
지난 몇 년간 국산차 판매가격은 대체적으로 높지 않아 10만 위안 미만인 경우가 많은데, 일본차와 비교 대상은 무엇인가요? 캠리, 어코드, 티아나, 코롤라와 비교해도 동급 국산차보다 수만배 비싸다. 보시다시피 제가 10만 위안에 산 국산차는 좋지 않은데 캠리가 품질이 더 좋아요 비교 자체가 불공평합니다.
판매 가격이 높을수록 더 좋은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고, 더 나은 차체 제조 기술을 채택할 수 있으며, 더 나은 품질 수준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특히 일반적으로 보수적인 일본 자동차의 경우 당연한 문제입니다.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두 번째는 지나치게 일반화하여 막대기 하나로 사람의 배 전체를 뒤집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일본차 품질이 좋지 않으면 이 브랜드의 일본차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니까 토요타나 혼다를 사셔야 합니다. 그런데 국산차가 품질이 좋지 않고 결함이 잦다면 주변 사람들 대부분은 오래전부터 일본차를 사라고 했는데 국산차의 품질이 좋지 않다고 할 것입니다. 조심히, 그렇습니까?
세 번째는 구성 및 파워트레인 요소를 무시한다는 것입니다.
일본차의 품질이 안정적인 것은 사실이다. 각종 품질표에서도 일본차가 상위에 랭크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일본 자동차의 전반적인 특성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인데, 예를 들어 파워트레인의 사용이 보수적이며, 특히 Toyota의 경우 자체 프라이밍 엔진이 더 많고 CVT 및 AT 기어박스와 짝을 이루며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가 거의 없습니다.
구성에 있어서도 일본차들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현재 토요타의 능동안전 구성이 전혀 낮지 않기 때문에 구성이 낮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 시리즈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에어백 8개.액티브 브레이킹이 가능하지만, 대형 화면과 기어 레버를 보면 상대적으로 기술적인 구성과 컴포트 구성이 적다.
전반적으로 국산차의 품질 안정성은 확실히 일본차만큼 좋지는 않지만 이는 트레이드 오프입니다. 강력한 파워 성능, 기술력, 높은 구성, 그리고 품질 안정성이 좋은데, 어쩜 이렇게 좋은 게 있을 수 있죠?
그러나 국산차에 있어 전동화 변신은 기회다. 섬세한 기어박스와 엔진을 없애고 파워트레인의 구조를 단순화하며 단일 기계의 고장률이 매우 낮다. 기본적으로는 무시해도 되지만, 배터리에 문제가 없거나 바로 폐기해도 되지만, 시간이 지나고 기술이 발전하면 전원 배터리 수명 문제도 해결될 것입니다. 그때쯤이면 국산차의 품질과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인터넷에서 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