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오토 데뷔, 긴장하고 있는 친구들은 누구?
레이쥔(Lei Jun)이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지 960여일 만에 샤오미(Xiaomi)가 마침내 데뷔했습니다. 샤오미 자동차는 산업정보부의 신제품 발표문건에서 전면부와 버트, 측면, 휠의 스타일을 공개했다.
그러나 샤오미 자동의료용품의 등장은 너무 많은 브랜드에 '경의를 표한다'며 네티즌들로부터 조롱을 받았으며, 두꺼울 수도 있다. 또는 빛.McLaren, Porsche, Tesla, Lincoln, Weilai 등과 같은 다른 많은 브랜드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Michelle", "Porsche Mi"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샤오미 자동차가 데뷔한 후 실제로 일부 국내 자동차 브랜드에서 샤오미 자동차가 제로 등 자사 제품과 충돌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는 것이다. 레이싱카, 익스트림카 등
물론 샤오미 자동차의 인기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러한 국산 자동차 브랜드들이 단지 인기에 편승하고 있는 것인지, 실제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확실한 것은 샤오미 자동차 출시로 많은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이 분명 긴장할 것이라는 점이다.
그러면 누가 긴장하겠습니까? Xiaomi Motors와 직간접적으로 경쟁하는 제조업체는 바로 이러한 제조업체임에 틀림없습니다.
샤오미의 첫 번째 자동차가 순수 전기 쿠페인 만큼 당연히 첫 번째 타겟도 순수 전기 세단이다. 이로써 어느 경쟁사가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 Xpeng, Huawei Smart S7, Tesla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순수 전기 스포츠카 외에도 장거리 전기 자동차와 같은 일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확실히 위협이 될 것입니다.
샤오미 자동차의 생산능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제품 라인업이 확대되면서 SUV 등의 모델이 반드시 등장할 것이기 때문에 벤치마크 범위가 더 넓어진다. 결국 국내 자동차 제조사, 특히 신형 특수차 제조사들은 대부분 SUV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Xiaomi는 항상 "가격 정육점"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Xiaomi에서 만든 제품은 일반적으로 품질이 높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언제나 샤오미의 정책이었으며, 정착과 삶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특히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시장의 일부를 점유했다는 전제하에 샤오미가 자동차 분야에서도 분명히 같은 일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막 출시된 회사인데, 잘 팔리려면 초기에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이는 필연적으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물론 신에너지 시장에는 Leapmotor, Nezha Auto, BYD 등 비용 효율적인 플레이어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등; 중저가 시장에서는 Tesla, Wei Xiaoli, AITO Wenjie와 같은 경쟁자들도 우회하기 어렵습니다.Xiaomi의 전투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샤오미 자동차가 막 출시되면 긴장하는 제조사도 일부 있을 텐데, 샤오미 자동차가 잘 팔려 다크호스가 된다면, 다른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가 될까 두렵습니다. 모두가 긴장할 것입니다. 결국 Xiaomi의 팬 어필이 너무 강합니다. 아마도 Huawei보다 조금 더 나을 것이며 확실히 다른 제조업체의 강력한 라이벌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