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최근에는 스크린골프장 등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친구들과 종종 치곤하는데요,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장비를 사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어떤 브랜드의 클럽을 사야하나요?
브랜드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아이언세트 같은 경우에는 초보자분들은 미즈노 JPX919 모델을 많이 쓰시는데요, 이 라인업에서는 샤프트 강도 SR 이상이면 무난하게 쓸 수 있다고 해요. 드라이버는 핑 G410 시리즈가 인기가 많은데요, 헤드 무게감이 좋아서 비거리가 늘어난다고 하네요. 퍼터는 오디세이 웍스 버사 #7번 혹은 캘러웨이 오딧세이 스트로크랩 7번 을 많이 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풀세트 구성 어떻게 해야할까요?
풀세트라고 하면 캐디백+보스턴백+클럽 이렇게 세가지를 말하는데요, 각각 따로 사는것보다는 세트로 사는게 조금 더 저렴하답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건 내구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선의 상품을 고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가방같은 경우에는 디자인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걸로 사시면 됩니다.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주변 지인분들께 조언을 구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매장에 가서 시타도 해보고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게 좋겠죠? 지금까지 골프장비추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