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수소화, 800KM 주행거리! 토요타, 전기는 단지 전환일 뿐, 수소 에너지는 미래라고 선언
GAC 토요타 토요타의 2세대 MIRAI 수소 럭셔리 세단이 수입차로 GAC 토요타 채널에 소개되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1차 한정 도입 물량은 50대입니다. 이 자동차는 한 번에 약 3분 동안 수소를 추가하며 거의 800km에 달하는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도요타는 수소연료차 개발에 전념해 왔지만 순수 전기 모델 개발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다. 토요타는 항상 순수 전기 모델은 과도기적 제품일 뿐이라고 믿어왔고 직접적으로 이를 희망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전환 전망적으로 보면 수소연료자동차는 미래를 대표하지만, 현재 수소연료자동차의 대중화는 쉽지 않습니다. 순수전기자동차가 필연적으로 연료자동차와 수소연료자동차 사이의 과도기적 제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수소연료자동차가 미래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연소의 부산물은 물이며, 수소화에는 3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이는 부차적인 과정입니다. 국가에너지안보 관점에서 볼 때, 수소에너지의 대중화는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중동에서 석유를 수입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지 않아도 되고, 말라카 해협이 오염될 것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목을 졸라 죽였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 눈앞의 3m 길만 보일 뿐 멀리 별바다는 보이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수소연료자동차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고등학교 화학 지식을 활용하여 수소연료자동차에 대한 결론을 내립니다. 불행히도 그들은 더 많은 연구를 위해 고등교육기관에 입학하지 못했습니다. . ,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시끄러운 말이 훨씬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수소연료자동차는 수소폭탄인가?퀴즈: 세계에서 수소폭탄을 제조할 수 있는 나라는 5개국뿐입니다. 수소연료자동차가 수소폭탄이라고 하셨는데, 좀 어이가 없네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수백 대의 수소연료 차량이 선수단과 관계자 수송에 사용됐는데, 수소연료 차량이 정말 그렇게 위험했다면 동계올림픽 같은 행사에도 수소연료 차량이 쓰였을까?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수소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수소가 빨리 빠져나오고 폭발 한계가 낮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소연료 자동차는 이동식 폭탄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그러나 중국과학원 이바오롄(Yi Baolian) 학자는 수소연료자동차의 안전성 문제는 수소연료자동차의 두 가지 특성, 즉 빠른 확산과 쉬운 탐지를 정확히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수소가 누출될 수 있는 곳에 수소 센서를 설치해 수소 농도가 5ppm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축류팬이 작동해 수소를 제거해 안전을 확보한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3만 대가 넘는 연료전지 차량이 운행되고 있으며, 차량 화재나 폭발 사고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수소는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가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탄소섬유로 감싼 복합 압력 용기가 사용됩니다. 이 용기의 압력은 70MPA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가압의 목적은 수소를 액화시키는 것입니다. 수소는 위험하지만 폭연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 첫째, 밀폐용기에 담아야 하고, 둘째, 충분한 양의 수소 농도와 산소 혼합 가스가 있어야 합니다. 수소저장탱크에서 수소가 새어나와 점화되어도 폭발하지 않는 반면, 휘발유는 밀도가 높고 침전이 더 쉽기 때문에 폭발할 가능성이 더 높다. 실제로 많은 실험에서 수소는 휘발유보다 연소 및 폭발 가능성이 더 높고 전원 배터리는 훨씬 작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수소저장탱크는 소화기 사격에도 견딜 수 있으며 C-NCAP 충돌 테스트도 안전하게 통과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수소 취성 문제에 대해서는 압력탱크를 카본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섬유 및 수소 수송 파이프라인 모두 수소 취성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수소연료차 특허는 모두 일본 손에?지난 몇 년간 데이터에 따르면 도요타가 수소연료전지차 세계 특허의 70%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최근 몇 년간의 발전으로 국내 자동차 업체들도 따라잡고 있다. 자동차는 신흥기술로 하나의 선도기업이 모든 기술을 독점할 수 있는 상황은 없으며, 현재 국내 만리장성, 지리, GAC는 모두 수소연료자동차를 독자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블루 SL03 수소연료전지차는 모두 독자적으로 생산되지만 항속거리와 촉매 플래티넘 사용량 측면에서 아직 토요타의 3세대 MIrai와는 거리가 있지만 일본에 완전히 밀리지는 않는다.
수소연료 기술 개발이 일본에 의해 질식되고, 도요타가 특허료를 내야 한다는 소위 말하는 것은 전혀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닛산과 혼다도 수소연료차를 포기했는데, 국내 자동차회사들은 왜 아직도 수소연료차를 개발하는 걸까.이 진술은 많은 네티즌이 긴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없고 짧은 동영상과 짧고 빠른 정보만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현재 수소연료차 연구개발을 포기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회사는 닛산밖에 없으며, 2021년에는 다임러, 포드와 연료전지차 개발 협력 계획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닛산에 이런 일이 일어났는데, 세어보지 않았나요? 비용 킬러 곤은 여러 R&D 프로젝트를 중단했다.닛산 테크놀로지에는 무엇이 남았는가? 닛산은 따라잡을 수만 있고, 수소연료는 놓을 수만 있다.
실제로 수소연료자동차 연구개발에 동참하는 자동차 회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다는 차세대 클래러티 개발을 잠정 중단했지만, 수소 연료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은 멈추지 않았다.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현대, GAC, 지리(Geely), 만리장성(Great Wall), 하이마(Haima) 등이 모두 수소연료차 연구개발에 동참했다. 먼저 상업용 차량이 되고 그 다음에는 승용차가 됩니다. 수소연료자동차는 비에너지가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리튬이온 배터리 저장에너지의 몇 배에 달하는 0.5~1kWh/kg의 출력을 낼 수 있다. 따라서 연료전지 차량은 특히 대형 차량과 장거리 운송 차량에 적합합니다.
물을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고, 그 수소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은 바지를 벗고 방귀를 뀌는 것과 같죠?
우선, 수소의 원천은 단순히 전기분해된 물이 아닙니다. 현재 물의 전기분해는 수소를 생산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대량의 산업부생수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수소는 회색수소로 정제가 필요합니다.시노펙 연산 수천톤의 수소정화장비가 구축되었습니다. 학명은 S-PSA 수소정화완전기술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둘째,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생산하는 것도 에너지 저장 수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왜 저수지 하류에서 저수지까지 물을 펌핑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밤에는 상류로 갔다가 낮에 다시 돌아옵니다. 전기를 생산할까요? 전력소비가 적은 시기의 전기는 저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면 낭비가 되는데, 충전해서 저장하려면 얼마나 많은 배터리가 필요한가요? 낮은 시기의 전기를 이용하여 수소를 생산하는 것은 전기를 저장하는 방법이며, 또한 수소 생산을 위한 태양광 발전도 우리나라 서부지역에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수소사회는 우리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나요?위의 문제점들이 수소연료자동차 개발에 유리한 것처럼 보이지만, 수소연료자동차의 대중화는 여전히 매우 어렵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앞으로 10년 정도, 2040년쯤까지는 본격적으로 대중화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수소연료 자동차는 여전히 존재한다. 수소 생산 비용이 높고, 수소 연료 자동차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며, 수소의 대규모 운송 및 저장이 불편하고, 갈 길이 멀다. 수소충전소 네트워크 구축에 나서라 이러한 문제들 중 어느 하나라도 해결되지 않으면 수소연료자동차의 대중화는 불가능하다. 향후 10년 안에 수소연료자동차는 먼저 상용차에서 대중화되고 이후 점차 승용차로 전환될 수 있다.
수소에너지 사회는 아름답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우리 국내 자동차 회사들에게는 능동적인 레이아웃과 축적이 핵심이다. 수소연료자동차는 수소에너지 사회를 대표하는 기술이다. 지금 대중화는 불가능하지만, 미래는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