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만들어 자동차를 만드시겠습니까? 지금 농담하는 거지?
스카이워스 자동차는 집을 짓는 사람은 누구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했는데, TV를 만드는 나는 왜 자동차를 만들 수 없는 걸까?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Skyworth Automobile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창업자인 황홍성(黃洪生)은 “이렇게 하면 앞으로는 살아남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면 반드시 평안히 죽을 것”이라고 주저 없이 말했다.
가혹한 말을 내려놓은 황홍성(Huang Hongsheng)은 꽃과 박수보다 훨씬 더 많은 의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금 보면 스카이워스 자동차의 판매량은 꽤 괜찮다.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에 비하면 좋은 편이다. 결국 TV에서 자동차로 변신한 브랜드다. 많은 사람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지는 않다. .
2023년 1월부터 8월까지 Skyworth Automobile은 총 17,072대를 납품했으며, 그 중 1월부터 4월까지의 판매량은 저조했습니다. 5월부터 판매량이 증가하여 6월, 7월, 8월의 납품량이 3,000대를 초과했습니다. , 8월 납품량은 3,693대, 8월 해외수출은 987대로 전년 동기 대비 132.41% 증가했다.
이번 판매량 컨셉은 무엇인가요? 아비타, 지후, 가오허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이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아마 아실 겁니다.
실제로 Huang Hongsheng은 오랫동안 자동차 산업에 종사해 왔습니다. Skyworth Group은 이르면 2010년에 자동차 분야를 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신은 2010년에 설립된 Kaiwo New Energy Vehicles입니다. 난징(Nanjing), 나중에 난징 킹 롱 버스(Nanjing King Long Bus)를 인수했습니다. Nanjing Jinlong Bus Manufacturing Co., Ltd.는 2014년 순수 전기 버스 생산 및 판매 부문에서 전국 2위,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전국 4위, 2018년에는 전국 3위, 2019년에는 전국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Huang Hongsheng은 자신의 야망을 수용하기에는 상용차 시장이 너무 작다고 느꼈고, 이에 따라 Kaiwo Automobile은 2017년 승용차 자격을 취득하고 정식으로 승용차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Kaiwo Automobile은 Tianmei Automobile으로 이름을 바꾸었지만 첫 번째 모델인 Tianmei ET5의 판매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2021년 Tianmei Automobile은 이름을 Skyworth Automobile으로 바꿨습니다. Huang Hongsheng은 Tianmei Automobile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으니 이름을 Skyworth Automobile로 바꾸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Evergrande의 부동산 사업이 감히 Evergrande Automobile이라고 부르면, 왜 Skyworth Automobile이라고 부르면 안 되나요?
2021년 3월 카이워 자동차는 스카이워스 그룹과 상표 양도 계약을 체결하고 2,800만 위안의 가격에 '스카이워스 브랜드' 사용권을 획득했다. 지난 6월 스카이워스 EV6는 중저가 시장을 중심으로 보조금 지원 후 152,800~249,800위안의 가격대로 공식 출시됐다. 이 차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모터는 BYD에서 제공하고, 배터리는 호지포지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배터리 공급업체의 버전이 있습니다. 이 차는 출시 후 잘 팔리지 않았습니다. 2022년 스카이워스 자동차의 전체 판매량은 21,900대, 목표 30,000대의 73% 달성 완료.
그러나 Huang Hongsheng은 진정한 비즈니스 거물입니다. 그는 빠르게 BYD의 하이브리드 기술에 눈독을 들였습니다. Skyworth HT-i에는 1.5L 특수 목적 SnapClou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 고급 모델의 순수 전기 범위는 200km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소 공급 연료 소비량은 5.3L/100km입니다. 예를 들어 BYD의 슈퍼 하이브리드와는 여전히 어느 정도 격차가 있지만 Skyworth HT-i는 100km에서 10초의 가속 시간을 가지며 4륜 구동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송플러스의 2륜구동 버전은 7.9초, 4륜구동 버전은 5.9초를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BYD로 표시되어 있으며 BYD는 현재 신에너지 차량 분야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Skyworth Motors도 이를 따라 성공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제품 차별화와 포지셔닝을 신속하게 찾기 위해 Huang Hongsheng은 처음으로 Skyworth Automobile을 '헬스 카'로 분류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헬스케어 차량은 주로 다양한 센서를 통해 운전자의 건강 상태를 감지할 수 있는데, 이는 정말 파괴적인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uang Hongsheng은 공개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스카이워스가 만드는 것은 건강과 100세 삶의 제3의 공간입니다.
"창업가의 수명은 평균 10년 단축되지만, 스카이워스 자동차를 이용하면 30년 연장된다"는 놀라운 발언까지 했습니다.
이제 스카이워스오토의 3000대 이상의 판매량은 기본적으로 생존을 담보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스카이워스오토가 더 이상 나아가기는 매우 어렵다.
일단 스카이워스자동차는 기본적으로 핵심기술이 없다. 모터와 배터리 등은 모두 공급업체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완성차 생산을 담당하는 BYD 제품이다. 자동차 회사는 시장에서 경쟁할 수 없으며, 그 중 위험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낮고 미숙련이라는 낙인이 찍히기 쉽습니다.
두 번째로 스카이워스 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는데요. '5성 도매부'로 알려진 C-NCAP 충돌 테스트 결과에서 스카이워스 EV6 520 스마트 에디션은 전례 없는 별점 1개만 받은 라오투레보다 안전성이 조금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Skyworth TV는 여전히 TV 산업의 선두 기업 중 하나이지만 TV 산업은 이제 비정상이 되었습니다. Skyworth는 새로운 수익 창출이 시급하지만 자동차 제조도 매우 뜨거운 주제입니다. 조혈능력도 없고 독자적인 연구개발 능력도 없는 퀴안의 프로젝트인 스카이워스 자동차(Skyworth Automobile)가 하반기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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