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버전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알아볼까요?
기존버전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모바일에서도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전까지는 PC에서만 구동되던 블루프린트(Blueprint)라는 도구가 이제 모바일에서도 지원됩니다. 또한 콘솔게임인 PS4/XBOX ONE 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용 엔진으로는 유니티엔진이 유명한데 왜 언리얼엔진5 를 선택했나요?
유니티엔진은 주로 2D 그래픽 기반의 게임개발에 적합하며, 언리얼엔진은 3D 그래픽 기반의 게임개발에 적합합니다. 특히나 최근들어 VR 컨텐츠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이를 위한 최적화 작업이 필수요소가 되었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언리얼엔진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언리얼엔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블루프린트란 무엇인가요?
블루프린트는 일종의 스크립트 언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C++ 문법을 이용하지만 직접 코딩을 하지 않아도 코드를 생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 심지어 다양한 객체들을 쉽게 만들고 편집할 수 있어서 효율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 편이고, 실제로도 교육기관 등에서 전문적으로 배우시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배워보시는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리얼엔진5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