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시장점유율 1위인 '배달의 민족'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수수료 인하 정책을 발표했어요. 이에따라 자영업자분들과 라이더분들이 환호성을 질렀는데요! 과연 어떤 내용인지 같이 알아볼까요?
배민라이더스란 무엇인가요?
배민라이더스는 기존의 배민커넥트와는 다르게 음식점 사장님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배달대행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앱 내에서 직접 가게를 선택해서 주문하기보다는 전화나 문자로 주문을 받고있어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특정 지역에서만 이용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등 일부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수료인하정책이란 무엇인가요?
기존엔 울트라콜(깃발)이라는 광고상품을 통해서 노출되는 매장수를 늘릴 수 있었어요. 깃발당 월 8만원으로 한달동안 유지비가 발생하며, 해당 구역내 모든 업체에게 노출되기때문에 경쟁이 치열했답니다. 그러나 이번 개편으로 인해서 울트라콜 개수 제한이 없어지고, 신규가입자에게는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그동안 부담스러웠던 업주분들께는 희소식이네요!
라이더 입장에선 좋은건가요?
네! 물론이죠~ 이제부터는 피크타임때 콜이 몰려서 못받는 경우가 줄어들어서 수입이 증가할 예정이랍니다. 또한 AI추천배차 시스템 도입으로 장거리/단거리 상관없이 효율적인 배차가 이루어지니 더욱 편리하게 일할 수 있겠네요!
이번 기회에 모두모두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