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은 회사 업무나 개인 작업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엑셀로 보고서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을 텐데, 이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간단한 함수 몇 가지만 알고 있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기회에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엑셀 기초 강의를 소개한다.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빈 화면만 나와요ᅲᅲ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류 중 하나입니다. 이 문제는 대부분 오피스 설치 시 통합 문서 보호 설정이 되어 있어서 발생하는데요.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선택하세요. 2) ‘보안 센터’ 항목 아래에 있는 ‘보호 모드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했는데 자꾸 이상한 확장자명으로 저장돼요ᅲ
저장 위치 및 형식 변경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실행했는데 알 수 없는 확장자명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해당 폴더 내에 존재하는 모든 파일들을 삭제하거나 숨김 처리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C:\Users\사용자계정이름\AppData\Roaming\Microsoft\Excel\XLSTART 경로에 정상적인 EXCEL_XLSX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없다면 새로 만들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텍스트 나누기 하는데 자꾸 에러나요 ᅲᅲ
텍스트 나누기는 데이터 양이 적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나누기 단축키는 Ctrl + Shift + Enter 입니다. 만약 위처럼 해도 되지 않는다면 옵션 창에서 고급탭을 눌러주시고 '오류 무시' 체크박스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제 엑셀 어렵지 않죠? 앞으로는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일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