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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통치 시대의 대만 사진, 넷에서 공개 불군인이 일상 풍경이나 건축 등 촬영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프랑스의 피모단 소령이 19세기 말에 찍은 澎湖諸島媽宮現馬公의 성문 국가 촬영 문화 센터 제공 타이베이 중앙사 일본 통치 시대의 1896 메이지 29년에 프랑스의 군인이 대만의 일상 풍경이나 전통 건축 등을 포착한 사진 총 35장이 국가촬영문화센터 웹사이트에서 공개된 이 센터는 100년 이상 전 대만의 모습과 문화의 겹침 변화를 보고 싶다고 하는 동센터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사진을 촬영했다. 의는 주일 프랑스 육군 무관 클로드 도피 모던 소령 일본이 어떻게 식민지의 질서를 유지하고 있는지를 견학하기 위해 대만을 방문 한 군의 활동의 모습보다 농부나 물소 등 일상 풍경 전통 건축 묘비 등을 찍은 사진이 많은 대만에서 돌아오면 피모단은 사진 책 대만과 재호 제도의 추억을 작성해 그를 대접한 친구들에게 선물 라고 하는 사진장의 타이틀 페이지에는 출판자로서 사진가 오가와 일진의 이름이 적혀 있는 사진은 코로타입이라고 불리는 기법을 사용해 인쇄된 주로 1870년대부터 1920년대에 걸쳐서 이용되고 예술적 가치나 희소성이 높다는 왕보아 편집 다나카 히로키

フランスのピモダン少佐が19世紀末に写した澎湖諸島・媽宮(現馬公)の城門(国家撮影文化センター提供)(台北中央社)日本統治時代の1896(明治29)年にフランスの軍人が台湾の日常風景や伝統建築などを捉えた写真計35枚が、国家撮影文化センターのウェブサイトで公開されている。同センターは100年以上前の台湾の様子や文化の重なり、変化を見てほしいとしている。 同センターの報道資料によれば、写真を撮影したのは駐日フランス陸軍武官、クロード・ド・ピモダン少佐。日本がどのように植民地の秩序を保っているかを見学するために台湾を訪問。北部・基隆から上陸し、中部や南部を巡った他、離島の澎湖にも訪れた。軍の活動の様子よりも、農夫や水牛といった日常風景、伝統建築、廟(びょう)などを写した写真が多い。台湾から帰るとピモダンは写真帳「台湾と澎湖諸島の思い出」を作成し、彼をもてなした友人らに贈ったという。 写真帳のタイトルページには、出版者として写真家、小川一真の名前が記されている。写真はコロタイプと呼ばれる技法を使って印刷された。主に1870年代から1920年代にかけて用いられ、芸術的価値や希少性が高いという。 (王宝児/編集:田中宏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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