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 카미소이치노미야역에 정차하는 게이요선의 쾌속차량 이치노미야마치 3월의 JR다이어 개정에 따른 게이요선의 쾌속축소 문제를 둘러싸고 JR지바지사가 아침에 한해 내방선 외방선에서 직통하는 오르는 쾌속 전철을 1개씩 계속한다고 표명한 것을 받아 내방선 연선의 이치하라시의 고이데 양치 시장은 16일의 기자 회견으로 견해를 묻고 요망 활동한 결과 일부라도 존속할 수 있었던 것은 감사하고 있는 단지 이른 아침 의 한 개씩으로는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고언을 나타내고 통근 쾌속이나 쾌속 전철의 갯수의 현황 유지를 요구한 이치하라 소케가 우라키 사라즈 기미츠 토미쓰의 내방선 연선 5시는 도쿄도내에 통근 통학으로 하는 주민이 일정수 생활과 경제 활동 마을 만들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9 일에 연명으로 동 지사에 다이아몬드 개정 철회와 재고를 요구하는 요청서를 제출하고 있던 코이데 시장은 시장에 편지와 새해 행사 등으로 다이어 개정 에 시민이나 사업자로부터 시로서 어떻게 대응하는지 등의 목소리가 잇따른 것도 강조해 이용자의 시선에 선 판단도 해 주었으면 한다고 주문을 붙인 현상 유지를 향해 요망을 계속할 예정으로 지바시 등을 포함하여 주변 지자체와 제휴하면서 생각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되돌리는 노력을 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JR上総一ノ宮駅に停車する京葉線の快速車両=一宮町 3月のJRダイヤ改正に伴う京葉線の快速縮小問題を巡り、JR千葉支社が朝に限って内房線、外房線から直通する上り快速電車を1本ずつ継続すると表明したことを受け、内房線沿線の市原市の小出譲治市長は16日の記者会見で見解を問われ「要望活動した結果、一部でも存続できたことは感謝している。ただ、早朝の一本ずつでは満足できるものではない」と苦言を呈し、通勤快速や快速電車の本数の現状維持を求めた。 市原、袖ケ浦、木更津、君津、富津の内房線沿線5市は、東京都内に通勤通学にする住民が一定数いて生活や経済活動、まちづくりに影響するとして、9日に連名で同支社に対し、ダイヤ改正の撤回や再考を求める要望書を提出していた。 小出市長は、市長への手紙や新年の催しなどでダイヤ改正に市民や事業者から「市としてどう対応するのか」といった声が相次いだことも強調し「利用者の目線に立った判断もしてほしい」と注文を付けた。 現状維持に向け、要望を続ける予定で「千葉市などを含め周辺自治体と連携しながら、思いを継続的に伝えて、元に戻す努力をしていきたい」と述べ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