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가 로켓배송 상품을 보내놓고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서 반품신청을 유도한다? 이 무슨 황당한 일인가 싶지만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쿠팡에서는 주문 후 24시간 이내 배송완료라는 원칙을 가지고 있고,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간혹 지역별로 물류센터 상황에 따라 하루 이틀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물건을 회수하겠다고 하는것은 말도안되는 행동이죠. 그래서 쿠팡이 내놓은 대책이 '반품'정책입니다.
쿠팡맨이 왔는데 왜 반품해야하나요?
고객 입장에서는 황당하기 그지없는 일이지만, 일단 설명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먼저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셨을때 문앞에 두고 가달라고 요청하신 경우라면 해당 기사님께 전화하셔서 사유를 말씀드리고 반송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경비실 등 다른 곳에 맡겨달라고 요청하셨다면 반드시 미리 안내전화를 드려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임의로 수거하러 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부득이하게 환불 또는 교환을 진행해야한다면 아래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1)주문내역 페이지 하단 ‘구매취소/반품 신청’ 버튼 클릭 2)환불 받을 계좌정보 입력 3)사유 선택 4)‘확인’버튼 클릭 5)택배사 예약 6)반송 송장번호 등록 7)접수 완료 8)수거 예정일 문자 발송 9)방문일정 조율 10)상품 전달 11)회수 12)입금 및 환불 처리
사실 이번 주제는 조금 민감한 부분이라 조심스럽게 다뤄봤는데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불편함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