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삼대장'의 진짜 색깔이 드러난다! 닛산과 토요타 혼다는 전혀 같은 수준에 있지 않습니다
도요타, 혼다, 닛산은 현재 일본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3대 브랜드입니다. 이들 일본 3개 브랜드 중 시장 규모와 이익, 매출액 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줄곧 일본 3대 브랜드로 불려 왔으며 사실상 닛산의 강점을 억지로 끌어올린 셈이다. 혼다나 토요타와 전혀 비교할 수 없고, 수평선 위에 있지도 않습니다.
독립 자동차 브랜드가 부상하면서 닛산이 가장 먼저 뒤처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닛산은 2022년 이미 뚜렷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판매량 측면에서는 닛산이 2022년 중국에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지만, 판매 실적은 다른 두 일본 브랜드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닛산의 2021년 중국 누적 판매량은 104만대다. 비교를 위해 혼다는 2022년 중국에서 137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할 예정이고, 도요타는 2022년 중국에서 194만600만대를 판매할 예정이다. 도요타의 중국 판매량은 닛산의 거의 두 배에 이른다. 도요타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판매량을 합친 것보다 높은 수치이다.
기술력으로 비교하면 닛산의 기술은 거의 혼다, 도요타에 둘러싸여 있다. 1990년대 닛산의 기술력은 여전히 도요타와 맞먹었지만, 불행하게도 곤이 집권하면서 코스트 킬러가 손을 흔들면서 닛산의 최첨단 기술 연구가 거의 모두 중단됐다. VC-TURBO와 e-power 하이브리드가 있는데, 이에 비해 토요타는 초고열효율 엔진을, 혼다는 어스 드림을 보유하고 있는데 두 엔진 모두 시그니처 하이브리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닛산의 엔진 제품은 확실히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 실피와 캐시카이의 파워트레인은 10년 이상 사용됐다. 엑스트레일에 3기통을 강제로 사용한 것은 사실 이 단계에서 닛산이 무력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사용 가능한 엔진이 없습니다.
제품 면에서 닛산이 다른 두 자동차 회사보다 우위에 있는 세그먼트는 단 하나, 바로 닛산 실피(Nissan Sylphy)입니다. 소위 우위는 주로 판매에 반영됩니다. 실피의 판매 닛산 판매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실피의 판매가 감소하면 닛산의 판매도 붕괴될 것이다. 다른 부문에서는 Nissan의 제품이 Ryota와 경쟁하기 어렵습니다. 소형 SUV 분야에서는 엑스트레일(X-Trail)이 무너졌고 캐시카이는 너무 낡았다. 중형차 분야에서는 Teana의 제품력과 경쟁력이 Liangtian의 제품과 차원이 다르다. 고급 모델의 경우 닛산 생산량이 20만 대 이상인 거의 모든 모델이 무시됩니다. 쉽게 말하면 닛산의 베스트셀러 모델은 대부분 저가형 모델로, 해당 모델의 평균단가가 료타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것이다.
모든 측면에서 닛산은 일본 3대 자동차 중 뒤처지기 시작했습니다. 즉, 닛산과 료타는 같은 수준에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베이차오펑(Bei Qiaofeng)과 난무롱(Nan Murong)처럼요. , 독립 브랜드의 부상으로 인해 닛산이 일본 삼영웅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일본 삼영웅이 일본 두 영웅이 되는 일이 이미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