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 이상? 견고하고 다재다능합니다! Sony X90L 리뷰 분석
▌서문
솔직히 말하면 고우 형제는 별로 행복하지 않습니다. Sony에 대해서는 항상 "소니는 좋다"라고 무작정 옹호하는 팬들이 있기 때문에 이는 Gou Ge의 "반소비주의" 개념에 심각하게 어긋나는 것입니다. 왜 좋은지 설명할 수 없다면 그것은 단지 거짓일 뿐입니다. 맙소사, 맹목적인 감탄은 나쁜 돈이 좋은 돈을 몰아내는 과정을 가속화할 뿐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주제에 대해 특별히 기사를 작성하여 "소니 TV 구매를 권장하지 않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헤드라인에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어떤 관점에서는 "TV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Sony이고 다른 하나는"이라는 다른 문장에 상당히 동의합니다. '타자'라고 불리는 것은 단지 믿음의 축복이라는 아우라에 따른 구별이 아니라 소니 TV의 서로 다른 컨셉에 따른 기술적인 루트에 따른 구별일 뿐입니다. 둘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의 세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축복에 대해 미신을 믿지 않고 왜 소니TV가 많은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는지 알고 싶은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오늘의 기사는 기사를 보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소니의 65X90L은 여느 TV와는 다른 '또 다른 종류의 TV'이기 때문이죠▼
▌왜 Sony X90L인가요?
오늘의 주인공인 X90L 시리즈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Sony의 제품 라인은 매우 명확하고 보편적입니다. 2023년 새로운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X90L이 공식적으로는 '4K 게이밍 TV'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X90 시리즈는 항상 대다수의 사용자를 겨냥해 왔으며 가장 순수한 시리즈입니다. 구성이 충분히 높고 독립적인 XR 인지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실제 효과는 가장 까다로운 전문 평가를 견뎌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시리즈의 가격도 최근 몇 년간 매우 우호적이어서 우리 대부분이 감당할 수 있는 소니 TV가 됐다는 점입니다.
▍외관 인터페이스 부분
요즘 TV의 외관은 똑같으니 더 말할 것도 없고, 소니도 예외는 아닙니다. 단지 작년의 플라스틱 프레임에 비해 올해 Sony TV는 마침내 X90L을 위해 올메탈의 극도로 좁은 금속 프레임을 마련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 폭도 아주 만족스럽구요, 정면에서 봤을 때 존재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베이스는 디테일을 심도 있게 처리한 이중 T자형 디자인▼
이 베이스의 높이는 조정될 수 있으므로 X90L은 실제로 세 가지 배치 방법을 제공합니다.
표준 배치: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는 베이스의 존재감을 더욱 줄이고 자체적으로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운드 바 모드: 제 사진에 있는 모드입니다. 높이는 약 7CM이며,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사운드 바에 아무 문제 없이 딱 맞습니다. 불일치감.
장착 방법: 물론 벽에 걸 수도 있습니다!
리모컨▼
단지 오늘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TV의 모습에 비하면 그 내부의 내용은 우리가 깊이 연구할 가치가 더 크다.
늘 그렇듯이 먼저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바 구성
고우 형제의 기기는 65인치이며,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TV 산업이 점차 군비 경쟁을 시작하는 시대에 더 높은 밝기와 더 많은 파티션이 TV의 가장 일반적인 척도가 되었습니다. 성능 참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구성이 높을수록 화질이 좋아진다는 타고난 사고방식에 빠져들었습니다.
사실 구성은 이미지 품질의 하드웨어 기반일 뿐 이미지 품질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몸매는 좋은데 싸움은 정말 잘해요.
물론 무게 차이가 너무 크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매개변수를 간략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대 밝기: 1000+TV의 최대 밝기는 얼마나 높나요?
LED TV의 경우 고우 형제에게 임계값을 지정하라고 하면 1,000이 됩니다.
현재 리소스에 관한 한 대부분의 HDR 리소스는 포스트 프로덕션에 PQ 곡선, 즉 프로덕션 밝기를 사용합니다. 필름 소스는 1000nit▼
이 밝기는 문자 그대로 알고리즘 수준의 "정렬"에 도움이 되어 "제작자의 의도"에 가장 가까운 그림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많은 영화 후반 작업에 사용되는 전문가용 모니터는 HX310이며, 최고 밝기는 1000nit입니다.
예, HX310도 Sony 제품입니다. 놀랍지 않습니다.
TV가 더 높은 피크 밝기를 추구하려면 조명 제어 알고리즘에 대한 깊은 이해, 매핑 곡선 조정 등이 필요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전문적이어서 대부분의 제조사에서도 제어가 불가능할 정도로 밝기가 엄청나게 높은데 실제 성능은 보통 수준인 경우가 많습니다.
열성적인 영화 팬이라면 X90L의 최고 밝기가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Sony는 알고리즘 수준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점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안정적인 피크 밝기가 배열되어 있습니다.
▍백라이트 기술: 멀티 존 풀 어레이 백라이트솔직히 네이티브 대비가 높은 VA 패널을 사용하는 TV의 경우 존이 없더라도, 알고리즘이 유지되고 이미지 품질이 여전히 나쁘지 않은 한.
이 점에 대해 고우 형제는 썬더버드의 Peng 7MAX를 리뷰할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따라서 VA 패널의 경우 분할된 조명 제어는 금상첨화입니다. 핵심은 "꽃"이 아니라 "브로케이드"입니다.
그럼 65X90L이 파티션 수가 많다고 하면? 좀 당황스럽네요.
그런데 파티션이 많을수록 화질이 좋아진다고 말하고 싶으신가요? 전문 기관에서 이미지 품질을 평가할 필요가 없으며 파티션 수만 계산하면 됩니다.
따라서 핵심은 이러한 파티션이 궁극적인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 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허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예, 조명 제어 알고리즘입니다. 공교롭게도 이것이 소니의 강점이다.
▍SoC: MT5895현재 국내 플래그십 TV에 흔히 사용되는 P700(MT9653) SoC는 4코어 A73 아키텍처와 1.4Ghz의 주 주파수를 갖췄다.
Sony X90L(공개 버전은 S900)에서 사용하는 MT5895는 4코어 A73 아키텍처와 1.8Ghz의 주 주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개변수만 봐도 이 소니 모델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점 하나 말씀드리자면 이번 소니 SOC는 신제품이 아니고 2020년 3분기에 처음 출시된 구형 모델입니다(전원 켜짐) X9000H) 거의 3년이 지났습니다.
번역: 3년 전 소니 TV에서 사용한 SoC는 여전히 많은 제품을 휩쓸고 있습니다.
따라서 Sony가 보수적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단지 구성을 변경해야 할 부분만 알고 있을 뿐입니다.
이러한 강력한 SoC와 4+64G 메모리 구성, 깨끗하고 부드러운 Sony 시스템(Sony TV에는 광고 없음)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많은 일 년 내내 TV 지연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XR 인지 칩소니 TV의 XR 인지 칩은 TV에 대해 조금 아는 친구들이라면 그 무게를 알 것이다. '다른 TV'와 비교했을 때 대부분 SoC의 공개 모델 알고리즘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며 이 독립적인 이미지 품질 칩은 언뜻 보기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Gou 형제는 화질 칩이 중요하지 않고 내부 알고리즘이 핵심이며 칩이 단지 중요하다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알고리즘의 운반자..
소니의 화질 알고리즘은 한 문장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즉, 화질과 음질의 전반적인 향상을 달성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그저 속임수일 수도 있지만 Sony의 이 제품은 정말 유용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일반적으로 다음 기능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1.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의 두뇌 인지를 시뮬레이션하고 사진과 사운드에 여러 세부 조정을 하는 것입니다.
2, XR Contrast Enhancement 10: 화면 대비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조정합니다.
3. XR Terri Color Pro: 향상된 사진 색상 렌더링 기술.
4. XR Octavia Dynamic: 실제로 사진을 동적으로 더 부드럽게 만드는 동적 보상 알고리즘입니다.
5. XR 4K 업스케일링 기술: 저해상도 필름 소스를 최적화하고, 소니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손실된 사진 텍스처 디테일을 재구성하고, 4K 레벨로 업그레이드합니다.
6. XR 클리어 이미지 기술: 2023년 새로운 알고리즘 블랙 기술로 다양한 영상 노이즈, 모션 블러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앨리어싱을 최적화하며 디테일을 향상시켜 전체적으로 사진이 더 선명해졌습니다.
7. 3D 서라운드 음장 변환: 예, XR 인지 칩은 음향 효과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음원을 5.1.2 채널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효과를 더욱 서라운드와 비슷하게 만듭니다.
여기서 아무거나 꺼내면 기사를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소비자로서 셰프가 어떤 조미료를 추가하는지, 요리 과정을 알 필요는 없고 맛만 보면 된다. 입으로 알아보세요.
자, 실제 테스트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테스트된 성능
많은 사람들이 "TV를 시청"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관점에서 TV의 성능을 알아보세요.
여기서는 Gou 형제가 오디오와 비디오, 게임 두 가지 부분을 통해 X90L의 이미지 품질 성능을 분석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섹션TV의 오디오 및 비디오 성능을 알고 싶다면 조명 제어와 색상 조정이라는 두 가지를 살펴보세요.
어떤 화려한 기술이나 용어와 상관없이 모든 것이 빛과 색상으로 구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 밝고 어두운 대비, 응답 속도, 후광 제어 등의 세부 사항을 제어합니다.
색상 조정 측면에서 실제로 TV의 표준은 하나뿐입니다. 바로 편안한 시청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축소" 및 색상 정확도에 대해 미신하지 마십시오. 그것이 바로 모니터가 해야 할 일입니다. TV는 엔터테인먼트 장치이고 TV의 임무는 즐거운 영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먼저 X90L의 조명 제어 성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불꽃놀이 장면은 많은 TV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이렇게 강한 빛과 어두운 대비가 갑자기 터지는 것은 많은 TV에 있어서 재앙입니다. 과장하자면 불꽃놀이가 터지는 순간 조명조절 칸막이 격자무늬까지 볼 수 있다▼
X90L은 파티션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소니는 조명 제어 알고리즘이든 응답 속도가 균일하든 이러한 파티션을 명확하게 재생합니다. Gou 형제가 이전에 본 많은 파티션된 X10 TV보다 낫습니다(자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심지어 Sony의 이전 모델도 뒤집혔습니다).
사진이 그래야 할 만큼 어두울 뿐만 아니라, 그래야 할 만큼 밝을 뿐만 아니라, 그래야 할 만큼 어둡고, 그래야 할 만큼 밝습니다. 그래야만합니다.
소니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고우 형제님이 원리를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TV 조명 제어 측면에서는 주로 APL(글로벌 하단 조명) 및 로컬 조명 제어에 의존합니다.
전자는 화면에서 제공되는 배경 조명을 기반으로 하는 반면, 후자는 화면 신호를 국부적으로 밝게 하고 어둡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진을 이해하고 장면 조명에 대해 자주 연구하는 친구라면 이 때 확실히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사진과 이미지 품질의 기본 논리는 본질적으로 일관됩니다.
그리고 Sony TV에는 사진의 회색조 판단 기능이 있어서 전체 사진의 회색조를 판단하여 APL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영역이 검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어두워집니다.
무작위로 한 번 더 사진을 찍으면 이 알고리즘의 조명 제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하단을 잘 보세요. 어둠 속에 건물들이 줄지어 있고, 불꽃이 터질 때 작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떨어져 멀리서 보면 어두운 세부 사항입니다. 깊게 숨겨져 있지만 여전히 손실되는 것은 없습니다.
조명 제어에 있어서 효과만 보면 파티션이 80개 밖에 없다고는 거의 상상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XR 인지 칩의 조명 제어 알고리즘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컬러 그레이딩 부분에 관해서는 솔직히 구 형제님이 예전 소니 TV의 컬러 그레이딩 스타일을 별로 안 좋아하셨고, 너무 밋밋하다고 생각했다.
단지 최근 세대에서 Sony는 컬러 그레이딩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으며 XR 인지 칩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눈.▼
인물 사진의 경우 게임 내 인물 사진, 피부색 및 기타 장면도 여전히 눈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는 우리 대부분의 아시아인이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그런 스타일▼
물론 의견 차이이지만 전문 평가기관에서 소니에 대해 자주 하는 말을 빌리자면 "색상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상자의 내용을 보면 "정확하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고우 형제는 아래 사진을 통해 느낄 수 있는 X90L의 인간의 눈 초점 강화 알고리즘 기능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알고리즘 세트는 인간의 눈을 시뮬레이션하고 이미지의 초점 영역을 향상시켜 해당 인물의 옷과 액세서리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미지 중앙의 캐릭터를 종합적으로 강화하여 입체감이 뛰어나 마치 TV에서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오디오, 비디오이기 때문에 화질 외에도 음질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합니다. 다만 음질적인 측면에서는 그래픽과 텍스트의 한계로 표현이 쉽지 않아 간단히 말로만 설명하겠습니다.
음질에 대한 이해가 아직 전력 소비 수준에 있다면 65X90L은 전력 소비가 24W에 불과하기 때문에 평범한 첫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스피커를 사람에 비유한다면 소비전력은 사실 '목소리'일 뿐, '목소리'를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즉, 좋은 소리는 음높이의 문제가 아니라 조정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공교롭게도 Sony는 음질 조정에 있어 정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리뷰를 읽고 싶어하는 친구들은 Sony TV의 음질이 항상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65X90L의 좋은 음향 효과는 주로 고음의 투명성과 전반적인 서라운드 감각에 반영됩니다. 이 두 지점은 모두 보정과 분리될 수 없으며 XR 인지 칩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물론 TV는 크기에 한계가 있고 아무리 음향효과가 좋아도 수평적으로만 비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음질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Gou 형제는 재구매를 권장합니다. X90L에 맞는 사운드 바 HT-A5000을 구매하세요▼
간단히 말하면 오디오와 비디오에 관해서라면 X90L의 강점을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화 소스가 맞는지만 궁금해하면 됩니다. 충분하다.
▍게임 섹션콘솔 게임의 경우 Sony TV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항상 믿을 수 있습니다. 결국 PS5는 남이 만든 것이고 X90L의 포지셔닝은 "4K 게이밍 TV" 이 부분이 강하지 않으면 정당화가 되지 않는다▼
그냥 고우 형제가 공식 홍보 슬로건을 던지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말이 안 되는 일이군요. 실제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오디오와 비디오를 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실 게임의 성능은 오디오와 비디오를 기반으로 확장된 것입니다. 단지 동적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게 높은 새로 고침 빈도와 HDMI2.1 인터페이스를 의미합니다. PC나 XBOX에 연결해 보면 VRR(가변 주사율)과 ALLM(자동 저지연) 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최종 분석에서는 모든 TV에서 게임을 할 수 있지만 효과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Horizon 등 HDR을 지원하는 일부 게임을 플레이할 때입니다▼
하드웨어 자체가 충분히 강력하고 XR 칩의 알고리즘과 결합되어 X90L은 대비가 매우 높아 비용이 많이 듭니다. HDR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히 HDR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필름 소스"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HDR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강렬하고 세밀한 사진이 매우 영향력이 큽니다.
HDR 게임은 이런 모습이어야 합니다.
Horizon과 같은 뛰어난 아트 스타일을 갖춘 게임은 완벽한 시각적 향연입니다▼
또한 게임에는 시각적 효과를 위한 강력한 전환이 많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TV 알고리즘에 대한 테스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시나리오에서는 , 소니는 여전히 늙은 개처럼 안정적이어서 깜박거리는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대량의 연기 처리는 더욱 섬세하고 CG는 특수효과 블록버스터에 버금간다▼
역동성에 대해 더 말할 필요도 없이 전체 HDMI2.1 인터페이스와 120Hz 새로 고침 빈도는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감정에 따라 Sony TV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유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정말 좋은 TV 게이밍 TV입니다. .
그렇습니다. TV용 콘솔 게임의 보편적인 수요 관점에서 말씀드린 것 뿐이며, X90L에도 "게임"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인핸서" 기능▼
이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게임 관련 기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VRR: 가변 새로 고침 빈도 기술을 사용하면 TV가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일치시켜 화면 잘림 현상을 줄이고 화면의 부드러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션 블러 감소: 많은 게임에서 강렬한 역동성으로 인해 화면이 흐려집니다. 이 기능은 모션의 선명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블랙 밸런스:
Crosshair: 맹목적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는 많은 게임의 경우 이 기능은 공식 플러그인과 동일합니다.
십자선 유형: 십자선의 모양 유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별로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화면 크기 조정: 필요에 따라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하실 수 있으며,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국 공식적으로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TV이기 때문에 게임 관련 기능만 이야기하더라도 또 다른 글을 쓸 수 있겠네요. TV를 이용한 게임 분야에서 소니가 2위라고 겸허히 말한다면 1위 왕좌는 확실히 비어 있는 셈이다.
▌마침내
X90L을 딱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안정적입니다.
풀 구성을 갖춘 국산 제품은 여전히 불완전하다는 비판을 받는 반면, CRT 시대부터 눈부신 브랜드 소니는 비판을 받은 적이 거의 없다— —만약 가격에 대해서만 불평하고 있을 뿐, 소니의 화질에 대해서는 누구도 불평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는 "당신은 여전히 삼촌이다"라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대부분의 TV 제조업체가 만족하지 않더라도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모방품으로 간주하고 마지못해 말합니다. 구성이 쌓여 있는데 왜 아직도 소니와 비교할 수 없는 걸까요?
사람들은 오랫동안 단순한 스택 구성의 길을 거쳐 이미지 품질의 본질을 이해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정성"이라는 단어를 분해해보면 화질, 음질 기능 등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많은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깊이 있는 이해와 탐구가 충분합니다.
저희 소비자 입장에서 '안정적'이란 단점이 없다는 뜻, 즉 일상 시청이든 시청각 열풍이든 콘솔 게임이든, 등, X90L은 거의 모든 사용 시나리오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성이 X90L과 다른 TV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시장에 나와 있는 눈부신 TV 모델에 지쳤고 지저분한 매개변수를 연구하고 싶지 않다면 대기업이 거의 변함없이 브랜드를 알려줄 것입니다. , 소니.
더 정확하게 말하면 X90L입니다.